변수가 처음에 나와서 쉽다고 생각하다가 프로그래밍을 구현을 할 때 변수 하나 때문에 고생한 기억이 있습니다.
프로그램을 구현을 할 때 변수 하나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고 크게 깨달았습니다. 변수가 쉽다고 생각을 하지 말고 다시 공부하시면 프로그래밍에 문제해결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.
변수는 무엇인지 확실히 알 수 있는 상세한 내용을 담았습니다. 저처럼 변수를 잘 사용하지 못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.
변수의 개념
변수는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개념입니다. 현존하는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무조건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.
변수는 컴퓨터에서 하나의 메모리 공간을 할당을 받아 개발자나 사용자가 값을 계속 변경을 할 수 있는 곳을 변수라고 합니다. 여기서 수학적인 개념으로 이해하셔도 좋습니다. 수학적으로는 변하는 값을 변수라고 말합니다. 프로그래밍에서도 계속 변경을 할 수 있는 것과 변하는 값의 의미는 일맥상통하기 때문입니다.
※ 아래 사진과 같이 상자의 개념을 이해를 해도 좋습니다.
변수를 알아두면 좋은 팁!
변수는 이름을 정해줘야 합니다. 변수에 이름을 지정을 해줘야 그 변수가 사용이 될 수가 있습니다. 현실에서 사람들도 모두 이름이 있기 때문에 그 사람을 특정 할 수 있듯이 말입니다.
변수의 이름을 짓는 규칙( 프로그래밍 언어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.)
1. 명령어 예약어 사용을 할 수 없습니다.
2.숫자로 시작하며 안됩니다.
3.특수 문자는 _ $만 가능합니다.
결론 영어로 이름을 지어주면 문제가 없습니다.
변수는 모든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사용됩니다. 하지만 비 script언어와 script언어랑 차이를 보입니다. 비 script언어는 C, C++, Java언어가 여기에 해당되는 됩니다. 이 비 script 언어는 자료형이라는 상자의 크기를 지정을 해줘야 변수가 사용이 가능합니다. script언어는 상자의 크기 상관없이 편하게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.
마지막으로 여러 알고리즘 문제를 푸시거나 또는 프로그래밍을 구현을 할 때 사람은 무의식 중에 변수가 없이 문제를 해결을 하려고 합니다. 하지만 변수를 만들어 데이터를 담을 수 있는 공간을 만들 수 있는 것이 문제 해결에 상당히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.
※ 변수가 프로그래밍 처음에 시작하고 예제나 여러가지를 해보시면 쉽다고 느낍니다. 하지만 기초를 확실히 아시는 것이 도움이 되실 겁니다.